인터파크투어 자유여행 플랫폼
  • SPH Facebook
  • SPH Blog

인터파크

인터파크투어 자유여행 플랫폼

#여행·관광

여행산업은 Google Maps Platform의 전 세계 기반 지도 서비스가 가장 활발히 사용되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SPH는 국내 유일한 Google Maps Platform 프리미어 파트너로, 인터파크투어 역시 SPH의 오래된 고객으로 Google Maps 기반의 항공, 호텔, 렌터카 정보를 제공하여 인근 맛집 정보와 쇼핑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인터파크 투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트렌드 변화에 맞춰, 인공지능(AI) 기능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하여 트래블 버블, 백신 접종 등으로 해외여행이 조심스럽게 재개될 예측을 함으로써 새로운 여행 플랫폼 서비스 ‘여행 계획’을 선보였습니다.

인터파크 투어의 ‘여행 계획’은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자유여행 전 일정을 한 번에 상세하게 자동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지도를 활용해 항공편부터, 현지에서의 효율적인 여행 루트까지! 여행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 서비스는 여행을 가고 싶은 도시명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시작됩니다. 원하는 도시를 선택하면 계획 중인 일정을 입력할 수 있는 캘린더(달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개 이상의 도시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도시와 날짜를 확인하여 AI 기능이 최적의 알고리즘 조합해 항공편과 숙박, 그리고 여행 날짜별 추천 일정을 세부 여행 동선이 표시한 지도와 함께 보여줍니다. 여행 계획에 따른 예상 비용을 총 예상 금액을 일괄 보여주는 한편, 항공·호텔·액티비티 등 관련 추천 상품은 각각 별도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여행 계획’ AI 기능이 만들어준 일정에서, 여행지 순서나 항목 등의 구성을 원하는 대로 손쉽게 편집 및 변경할 수 있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일정만 저장해 두었다가 언제든지! 열람해 재편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 231개 도시 일정을 안내하며, 약 10만 개에 달하는 현지 관광지와 맛집에 가는 소요시간 및 이동시간도 알 수 있습니다.




231개 이상의 도시와 10만 개 이상의 추천 관광지/맛집 장소 제공, 소요시간/이동시간/ 휴업 상태를 반영한 최적의 이동 동선 제공을 위해 Google Maps Platform의 Maps, Routes, Places API를 활용하였으며,




Google Maps Platform의 매일 업데이트되는 25,000건 이상의 정보와 다양한 API 서비스는 인터파크투어 ‘여행 계획’ AI 기반의 머신러닝 학습효과에 따라 ‘여행 계획’ 서비스는 지금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Newsletter구독 신청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