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플랫폼으로 자판기 서비스를 혁신 중인 Vagabond의 여정
2020-04-14
이 포스팅은 Vagabond의 CEO인 Michael Lovett가 쓴 글입니다. Vagabond는 편의 서비스 업계가 제품을 관리하고 배송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Vagabond는 자판기 운영자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관리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편의 서비스 산업을 재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직접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저희의 viv 결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판기 운영자는 소비자가 가장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Vagabond는 제 파트너와 제가 자판기 운영하는 것을 돕는 작은 모바일 소프트웨어로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여러 곳에 10여 대의 자판기를 가지고 있는 작은 자판기 운영자였습니다. 처음부터 저희는 이 업계에 약간의 기술만 도입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느꼈습니다. 몇몇 파트너들의 도움으로 프로토타입 기술을 구축하였고, 자판기에 물리적으로 연결하지 않고도 위치와 추가해야 할 아이템들을 정할 수 있었습니다.
Vagabond가 있기 전, 자판기 또는 식품 서비스 운영자는 판매되는 제품이나 기계에 아이템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알지 못한채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수백 대의 기계를 채워야 했습니다.
Vagabond를 구축하기 시작했을 때, 저희는 실시간 데이터, 라우팅 및 스케줄링 기술을 운영자, 관리자 및 드라이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강력한 웹 및 모바일 ERP 도구를 보완할 수 있는 매핑 플랫폼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자판기나 편의 서비스 업계는 대부분 30~40년 동안 영업을 해왔습니다. 지난 30~40년 동안 해왔던 방식과 달리 새로운 기술과 장치를 사용하는 것은 이 업계 사람들에게 큰 변화입니다. Vagabond를 만들고 구글 지도를 통합했을 때, 저희는 사용자들이 아주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원했습니다. 저희는 구글 지도가 플랫폼을 통해 표면화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하고, 풍부한 위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에게 인식될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Vagabond 설립 이후, 저희는 소비자들에게 개방적인 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판기 운영자들에게는 의미있는 수익 창출 사업 라인을 제공하는 마이크로 마켓뿐 아니라 풀 서비스 결제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Vagabond의 모바일 및 웹 어플리케이션과 구글 지도의 매핑 기술의 결합을 통해 이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구글 지도와 저희의 여정입니다.
SPH는 Google Maps, SuperMap, Maxar Technologies 등 다양한 케이스에 존재하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인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케이스에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 / 로케이션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SPH는 Google Maps, SuperMap, Maxar Technologies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의 사례에 꼭 맞는 무료 세미나 및 인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문의 주시길 바라며, SPH에서 발행하는 GIS / 로케이션인텔리전스 관련 최신 소식을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시길 바랍니다